연극 부문 본선 진출작

보더랜드

서울예술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보더랜드

공연일시
2020. 11. 15(일) 18시
공연장소
동양예술극장 2관
소요시간
115분 (인터미션 포함)
연 출
김바울
작 가
김종훈

작품줄거리

20 세기 초 미국 서부의 조용한 마을 ‘보더랜드’. 늘 자신을 어린아이 취급하는 엄마 ‘레베카’와 함께 사는 어린 소녀 ‘제니’. 제니는 엄마에게 자신도 사랑을 알 만한 나이가 됐으며, 어른이 되었다고 말하지만 현실적인 레베카는 딸의 말을 무시하기만 한다.
어느 날, 현상금 사냥꾼 ‘지미’가 인디언 ‘워록스’와 함께 보더랜드에 도착해 서커스를 한 후 지미는 레베카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고, 제니는 홀로 남은 워록스와 함께 밤을 지새우게 된다.

 

그 날 밤, 보더랜드로 노파 ‘애들러’를 만나러 향하던 방랑자 ‘윌리엄스’가 ‘무법자’에게 살해당하게 되고, 범인이 잡히기 전까진 레베카와 지미, 이 둘의 결혼식을 할 수 없다는 보안관 ‘보가드’의 말에 지미는 워록스를 범인으로 지목한다.
제니만이 워록스의 무죄를 주장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아무런 증거도 없이 워록스를 범인으로 몰아가고, 보가드의 주관으로 재판이 열린다.

단체소개

연극 교육은 강의실에서 마무리 되는 것이 아니라 무대 위의 창작 현장에서 이루어진다는 믿음으로 교육과 창작을 함께 진행하며 전통과 현대, 예술과 과학, 정신과 기술을 함께 익히며 자신을 연마시킨다.
연기 교육과 훈련은 각 학생이 연극, 영화,텔레비전, 라디오, 뮤지컬 공연 등에서 전문적인 직업인으로서 긍지를 가지고 삶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다. 한국인의 예술혼과 전통적 문화가치를 현대인의 삶 속에 재현하는 창의적 문화기획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우리 민족의 예술혼과 전통을 이어받아 오늘에 널리 재현하며, 미지의 예술을 향한 실험적 탐구와 창작에 앞서나가고, 세계성과 주체성을 추구하는 독창적 작업과 전문교육을 통해 새로운 예술세계를 펼쳐나갈 창조적 예술가를 양성함으로써 참되고 바른 아름다움의 진리를 깨우쳐 이 나라와 지구촌의 인류번영에 이바지한다.

갤러리

꿈의 무대에 도전!

젊음이여 도전하라! 열정으로 꿈 꾸라!
차세대 공연예술계의 리더가 될
청춘들의 뜨거운 무대!!

주최사

 

 


 

후원사